본문 바로가기
기타 재테크 정보

박셀바이오 주가 투자할 만 한 것인가?

by $!$! 2021. 4. 12.

박셀 바이오 주가 과연 안전한 것인가?

 

박셀 바이오가 연이은 하락을 이겨내고 상승선에 올랐다. 신약후보물질 ‘Vax-NK'가 가진 적응증(치료 질환) 확장 가능성이 시장에 언급되면서 주가를 끌어올린 것 같다. 면역세포치료제 Vax-NK는 총 9개 암종에 대한 응급 임상에 사용됐다.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이 치료제가 추가적인 다른 질환에 활용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문이 돌았다. 이러한 소문이 박셀바이오 주가를 상승 시킨 것 이다.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ㆍ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로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파이프라인을 구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차세대 첨단 CAR-T 치료제인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박셀바이오에 따르면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간암 치료제 임상2상에서 아직 환자 투약이 2명 뿐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2019년 10월에 임상2상에 들어간 것을 고려하면 임상2상 진행이 다소 더디게 진행되는 것이 아니냐는 시선도 나온다.

 

이와 관련해 박셀바이오는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를 제외하고는 거의 임상시험 진행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을 항변하며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19가 진정된다면 임상시험에 한층 속도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셀바이오는 2021년 3월 NK-cell를 배양하는 것과 관련한 국내 특허도 획득해 향후 간암 치료제의 상업화를 위한 대량생산 기술을 확보했다. 국내에서는 간암 치료제의 임상2상을 마친 뒤 조건부 품목허가를 신청하고 해외에는 기술수출을 노린다는 전략을 세웠다.

 

박셀바이오 관계자는 간암 치료제를 몇차 치료제로 개발할 것인지에 관해서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며 환자의 자가 유래 세포를 활용해 만드는 치료제인 만큼 국내에서는 지역별로 거점병원을 마련하고 여기에 우수의약품 제조관리기준(GMP)을 인증받은 소규모 생산시설을 구축해 치료제를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박셀 바이오 주가 추가 적인 상승요인은?

 

지난 8일 박셀바이오는 'OX40L'을 발현하는 배양보조세포 및 이를 이용한 자연살해세포 배양 방법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 회사 측은 "OX40L을 발현하는 배양보조세포를 말초혈액단핵구와 함께 공배양시키면 일반적인 K562 세포주를 배양보조세포로 이용하는 방법과 비교해 높은 수준의 순도 및 증폭률로 자연살해세포를 증식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연살해세포를 이용한 다양한 면역 세포 치료 분야에서 치료 효율 및 치료 효능을 획기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0